소프팅 인더스트리얼의 dataFEED OPC 수트 확장판, XML 파일의 생산 데이터 통합 지원 dataFEED OPC 수트 확장판 V5.25의 새로운 ‘파일 읽기(File Read)’ 기능을 사용하면, XML 파일을 통해 이용 가능한 프로세스 데이터에 액세스 가능
최교식 2023-03-10 18:36:00

 

 

XML 파일을 통해 이용 가능한 프로세스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파일 읽기(File Read)’ 기능 (출처: 소프팅 인더스트리얼)

 

소프팅인더스트리얼 dataFEED OPC 수트 확장판은 OPC 통신 및 클라우드 연결을 위한 올인원 솔루션으로, 주요 제조업체의 컨트롤러 및 IoT 장치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 수트의 새로운 파일 읽기(File Read)’ 기능은 XML 파일을 통해 데이터를 제공하는 브라운필드 PLC와 장치 및 장비에 대한 액세스를 지원한다.

 

빠르고 간편한 데이터 통합

 

파일 읽기(File Read)’ 기능을 사용하면, 표준 OPC 클래식(OPC Classic) 또는 OPC UA 인터페이스를 통해 XML 파일의 프로세스 값을 MES 또는 OEE와 같은 생산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빠르고 안전하게 통합할 수 있다. 또한 MQTT 또는 REST를 통해 생산 데이터를 IIoT 클라우드 솔루션에 통합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에서 문서화, 분석 또는 검증을 위한 데이터 로깅 옵션도 제공된다.

 

올인원 데이터 통합 솔루션

 

dataFEED OPC 수트는 지멘스(Siemens) SIMATIC S7과 로크웰(Rockwell)ControlLogix, B&R 및 미쓰비시(Mitsubishi)는 물론, Modbus 컨트롤러(와고(Wago) )와 같은 주요 제조업체의 컨트롤러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존의 OPC 클래식 구성요소 및 애플리케이션을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신 OPC UA 솔루션에 통합할 수 있도록 두 OPC 표준 간의 게이트웨이 역할을 수행한다. 생산 데이터는 MQTT REST 프로토콜을 통해 IoT 클라우드 또는 빅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으로 전송된다.

 

이 수트는 파일이나 SQL 데이터베이스 또는 MongoDB CouchDB 등의 생산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광범위한 데이터 사전 프로세싱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보다 쉽고 유연하게 데이터를 정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이 수트는 OPC UA 리버스 커넥트(Reverse Connect) 기능을 통해 방화벽이나 DMZ로 분리된 OPC UA 구성요소 간의 안전한 통신을 보장한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