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플러스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로봇 관리 시스템’을 발표했다.
세계 최대의 창고 로봇 제공업체인 긱플러스 (Geekplus)는 성수기 휴가철에 맞춰 로봇 관리 시스템(RMS)에 대한 중요한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다.긱플러스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로봇 관리 시스템’이라고 말한다.
향상된 RMS는 5,000개 이상의 로봇을 조정하고 초당 10,000개의 작업을 처리할 수 있어 연중 가장 바쁜 시기에 대량 물류 운영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설정한다.
연휴기간 동안 전자 상거래 주문이 급증함에 따라 창고는 속도나 정확성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막대한 처리량을 관리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
긱플러스의 업그레이드된 RMS는 비교할 수 없는 확장성과 효율성을 제공하여 기업이 증가하는 수요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요구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긱플러스의 시스템 플랫폼 책임자인 카이 리우(Kai Liu)는 “성수기가 다가옴에 따라 창고는 주문량을 관리하는 데 있어 전례 없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우리의 새로운 RMS는 기업이 운영을 효율적으로 확장하여 이 중요한 시기에 적시에 납품을 보장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라고 말한다.
새로운 RMS는 다음을 허용한다.
대규모 확장성: 단일 시설 내에서 5,000대 이상의 로봇을 관리하여 값비싼 인프라 업그레이드 없이 대규모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고속 처리: 초당 10,000개의 작업을 처리하여 빡빡한 휴일 마감일을 맞추는 데 중요한 주문 이행 프로세스를 크게 가속화한다.
Geekplus는 RMS의 계산 효율성을 최적화하여 CPU 부하를 35% 줄이고 메모리 사용량을 50% 줄였다. 고급 MAPF(Multi-Agent Path Finding) 알고리즘은 로봇 경로를 최적화하여 혼잡을 줄이고 처리량을 15% 이상 증가시킨다.
Geekplus의 시스템 제품 책임자인 Wenzhe Tan은 “이 RMS 업그레이드를 통해 우리는 단순히 용량을 늘리는 것이 아닙니다. 더 스마트한 운영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러한 수준의 조정을 통해 기업은 성수기 수요를 충족하는 동시에 미래를 위한 민첩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한다.
향상된 RMS는 Geekplus의 핵심 솔루션인 Shelf-to-Person, Tote-to-Person 및 Pallet-to-Person과 통합되어 고객이 단일 창고 내에서 여러 자동화 설정을 배포할 수 있도록 한다.
이 통합 접근 방식은 운영을 단순화하고 특히 피크 기간 동안 효율성을 최적화한다. 처리량이 많은 환경을 위해 설계된 업그레이드된 RMS를 통해 창고는 성능 저하 없이 급증하는 수요를 처리할 수 있다.
Shelf-to-Person 시스템: 100,000제곱미터 이상의 시설에서 최대 5,000대의 P 시리즈 로봇을 관리하여 생산성 향상을 위해 200개 이상의 워크스테이션을 지원한다.
Tote-to-Person 시스템: 50,000제곱미터 시설에서 600대의 RS 시리즈 로봇과 2,000대의 P40 로봇을 조정하여 96개 스테이션에서 지속적인 토트 공급과 정확한 피킹을 보장한다.
Liu Kai는 “RMS를 개선함으로써 기업이 성수기를 헤쳐나갈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물류 환경의 미래 과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시장에서 고객의 장기적인 성공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