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통은 데마틱의 솔루션을 통해 동일한 공간에서 보관 밀도를 세 배 가까이 높여 공간을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주문처리에 필요한 요구 사항을 완화하여 작업자가 피킹 스테이션에서 직접 소포를 피킹, 포장, 분류할 수 있게 됐다.
지능형 자동화 솔루션의 설계, 설치 및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데마틱 (Dematic)은 유나이티드 컬러스 오브 베네통 (United Colors of Benetton) 및 시슬리(Sisley) 등 상징적인 글로벌 패션 브랜드인 베네통 그룹과 계약을 체결했다. 베네통 그룹은 4,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선도적인 패션 기업 중 하나다.
데마틱은 이탈리아의 빌로르바에 위치한 베네통 그룹의 물류 인프라에 보관 용량 및 주문 처리를 최적화하고 이커머스 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오토스토어(AutoStore) 시스템을 탑재한 솔루션을 구현했다.
베네통 그룹은 필요한 공간을 줄이고 피킹 시간을 개선하며 물류설비의 사용 연수를 연장함으로써 피킹 작업을 보다 효율적이고 유연하며 민첩하게 운영하고자 했다. 오토스토어 시스템은 빠르고 효율적이며 정확한 주문 처리를 위해 자동 저장 시스템이 재고를 저장하고 피킹 스테이션(picking station)으로 배송하는 데마틱의 GTP(Goods-To-Person, 작업자가 출고할 상품을 직접 가지러 가지 않아도 상품이 작업위치로 옮겨지는 자동화 시스템) 솔루션 중 하나이다.
베네통은 데마틱의 솔루션을 통해 동일한 공간에서 보관 밀도를 세 배 가까이 높여 공간을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주문처리에 필요한 요구 사항을 완화하여 작업자가 피킹 스테이션에서 직접 소포를 피킹, 포장, 분류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솔루션은 고도로 모듈화되고 확장성이 우수하여 필요에 따라 엔트리 포인트(entry points), 피킹 포트(picking ports) 및 로봇을 추가할 수 있다. 이러한 모듈성은 동일한 핵심 구조에서 현재 물량을 두 배 또는 세 배까지 빠르게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전체적인 운영은 데마틱의 소프트웨어(Dematic Software)가 제어 및 관리를 담당한다. 오토스토어 시스템에는 60,000개의 보관함이 있으며, 주문은 53대의 모바일 로봇이 스토리지의 상단 구역을 이동하고 주문된 품목이 있는 보관함에 접근하며 해당 물품을 피킹한다. 이후 로봇은 해당 물품을 12개의 피킹 스테이션 중 한 곳으로 운반하여 생산 공정의 추가 처리 작업을 위해 물품을 주문별로 취합한다.
데마틱 이탈리아의 세일즈 매니저인 로사리오 필로메나(Rosario Filomena)는 “베네통 그룹은 최소한의 에너지 소비와 높은 수준의 보안으로 컴팩트한 동시에 확장성이 뛰어난 고성능 스토리지 시스템인 오토스토어를 갖춘 데마틱의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통해 이커머스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