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를 위한 패키징,   SIGMATEK
최교식 2024-02-14 10:30:46

 

VC999 C6 의료용 챔버 기계는 모든 유형의 의료 포장을 위한 고성능 밀봉 기계이다.

 

 

 

 

 

진공을 이용한 고품질 포장 공정을 위한 기계를 개발하고 제작하기 위해서는 다년간의 경험과 광범위한 노하우가 최고의 전제조건이다. Herisau에 본사를 둔 회사인 VC999 Verpackungssysteme AG1971년부터 식품 포장용 기계를 공급해 왔으며 최근에는 의료 분야에도 다양한 기계를 공급해 왔다. 이 회사는 식품 및 의료 분야의 진공 챔버 기계에 SIGMATEK 자동화 시스템을 사용한다.

 

안드레아스 류 시그마테크 스위스, 사진제공: 시그마테크

Aktuelle Technik 202310월호에서 발췌, 기사제공: 서보스타

 

 

 

1970년대 초, 안전하게 포장된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었다. 예를 들어, 지역 정육점 보다는 도매상에서 고기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났다. VC999 Verpackungssysteme AG의 설립자인 Bernhard Inauen은 공급업체가 유통기한이 더 긴 포장 식품을 판매하기를 원하는 추세를 인식했다. 새로운 진공 포장 덕분에 식품이 오염되지 않도록 보호했을 뿐만 아니라 치즈와 같은 숙성 과정도 지원되었다. 또한, 바코드 등을 사용하여 식품 생산에서 추적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포장이 더욱 쉬워졌다. 식품 생산업체 외에도 호텔 및 케이터링 산업도 VC999 포장 시스템의 기계 고객이다.

제품군에는 탁상형 진공 기계, 챔버 기계, 트레이 밀봉 기계 및 열성형 기계와 같은 대형 시스템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가 포함된다. 이 회사는 스위스 헤리사우에 약 70, 전 세계적으로 약 25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주로 DACH 지역과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SIGMATEK 자동화 시스템의 주요 장점은 항상 동일한 구성 요소 및 테스트된 클래스와 동일한 제어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올바른 제어 시스템 공급업체

 

진공챔버 기계의 프로세스는 특별히 복잡하지 않다. 그러나 각 제품에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어야 한다. VC999 Verpackungssysteme의 제어 기술 책임자인 Tomas Ulmann은 초기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식품 산업용 기계는 가격에 매우 민감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당시 C로 프로그래밍된 자체 제어 시스템을 개발한 이유입니다. 이는 여전히 보다 콤팩트한 기계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더 큰 기계의 경우 미국 자회사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일본 제조업체의 PLC를 사용했습니다. OPC UA 등을 포함한 표준화된 데이터 인터페이스와 같은 새로운 시장 요구 사항 및 편리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덕분에 우리는 차세대 제어 시스템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제어 시스템 공급업체를 평가할 때 VC999 VerpackungssystemeTomas Ulmann이 말했듯이 동등한 위치에 있고특정 고객 요구 사항에도 대응할 수 있는 공급업체를 찾고 있었다. 다양한 자동화 제공업체의 솔루션 개념을 요청하고 두 대의 샘플 기계에 대해 비교했다. SIGMATEK의 컨셉과 프리젠테이션 모두 가장 설득력이 있었다. SIGMATEK과의 협력의 유연성과 성공은 챔버 기계의 절대 압력을 측정하기 위한 고객별 입력 모듈 개발을 통해 입증되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압력 셀을 고가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지만 소형 기계에서는 불가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적의 진공이 식품의 품질과 생산성을 결정하므로 진공 측정은 정확해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SIGMATEK의 전문가들과 함께 압력 측정 측면에서 우리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모듈을 설계했습니다.”라고 Tomas Ulmann은 설명했다. SIGMATEK은 정밀하게 측정되는 확장 모듈인 ‘S-DIAS 절대 압력 입력 모듈을 개발했다. VC999 패키징 시스템의 요구사항에 맞춰져 있으며 측정 범위가 0 ~ 1600mbar인 절대 압력 입력, PT100 온도 입력(0 ~ 300°C) 8개의 디지털 입력(+24V/3.7mA/0.5ms)을 가지고 있다. 절대 압력 센서는 트랜스미터 없이 센서의 호스를 통해 모듈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

 

 

 

DM 811 S-DIAS 절대 압력 입력 모듈은 VC999 포장 기계의 특수 요구 사항을 위해 SIGMATEK에서 개발되었다.

 

 

VC999 챔버 기계는 완전히 로드되었으며 진공 공정을 위한 준비가 되어 있다.

 

시선을 사로잡는 편리한 사용자 안내

 

SIGMATEK의 다양한 제어 시스템은 명확하고 편리한 시각화 시스템으로 보완된다. “전문 자격이 없는 사람들이 이곳에서 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식품 산업에서는 간단한 조작이 특히 중요합니다.”라고 Tomas Ulmann은 덧붙였다. “직원들은 프로세스 순서를 매개변수화 할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다. 온도 곡선과 같은 관련 매개변수가 포함된 이러한 곡선은 제품마다 다릅니다. 이를 레시피로 저장할 수 있으므로 작업자는 소고기 필렛만 불러오면 됩니다. 또는 마지막에 스프를 입력하면 이 제품에 최적화된 공정 데이터가 자동으로 제어 시스템에 로딩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레이아웃은 명확하고 기능적이어서 사용하기가 매우 쉽다. Tomas Ulmann사용 편의성은 고객에게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말했다. “SIGMATEK은 시각화 요소 구현에 적극적으로 지원했습니다.”

 

 

 

명확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는 공정 및 생산 진행 상황이 표시된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프로세스 매개변수를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다.

 

의료 기술 시작하기

 

VC999 Verpackungssysteme1980년대부터 의료 기술용 진공 기계를 제조하기 시작했다. Tomas Ulmann은 다음과 같이 기억했다. “식품 분야의 요구 사항은 이미 매우 높지만 의료 분야에 진출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실제로 고객을 위한 맞춤형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전체 사업을 인수했습니다. 개별 요구 사항에 따른 기계 프로세스 검증, 점점 더 증가하는 규제 요구 사항과 의료 제품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의 포장 업그레이드로 인해 우리는 그러한 기계에 대한 필요성이 더 커졌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결정했습니다. 표준 기계를 사용하여 새로운 의료 기술 시장 부문에 진입합니다. 의료 챔버 기계의 기본은 식품 분야와 동일합니다. 우리는 이를 규제 및 산업별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했습니다. 의료 응용 분야(: 온도) 명확하게 정의된 씰링 압력과 정의된 시간에서 씰링 바의 곡선도 프로세스에 결정적이며 기록, 평가 및 검증되어야 합니다. 당사의 기계는 완전한 자격을 갖추고 개발, 생산, 서비스와 같은 내부 프로세스가 DIN EN ISO13485:2016에 따라 인증되었다는 사실이 당사와 경쟁업체와의 차별화성 입니다. 고객이 직접 인증 절차를 수행할 필요가 없으며 고객이 많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Tomas UlmannVC999 Verpackungssysteme AG에서 제어 기술을 담당하고 있다.

 

 

SIGMATEK 제어 시스템은 의료용 챔버 기계의 자동화 솔루션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할 때 다시 한번 확실한 선택이었니다. 진공 설정값 및 실제 값, 온도 설정값 및 실제 값, 사용된 레시피, 날짜, 시간 등과 같은 데이터는 배치 및 주문 번호와 함께 USB 스틱에 PDF 파일로 기록 및 저장된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SIGMATEK의 올인원 엔지니어링 도구 LASAL의 표준 라이브러리에서 함수 클래스로 사용할 수 있다.

 

미래를 들여다보다

 

미래의 혁신 단계가 어떤 것인지 묻는 질문에 Tomas Ulmann은 다음과 같이 답했다. “우리는 의료 기계 개발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으며 식품 부문에서도 데이터 기록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추세를 확인했습니다. 이는 의료 분야의 기능을 대부분 채택하여 식품 기계에 적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또한 OPC-UA를 통한 타사 시스템과의 네트워킹에 대한 초기 문의를 받았습니다. 목표는 가능한 경우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로 작업하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우리는 또한 더 큰 챔버 라인을 위해 SIGMATEK 자동화 솔루션으로 전환하고자 합니다. 이 시스템은 또한 데이터 교환의 개방성에 대한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해 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