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ishaw, SIMTOS 2024에서 제조 부문의 종합적인 변화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 소개 3차원 측정기의 혁신을 선도하는 5축 측정 기술 주제로 세미나도 진행
최교식 2024-03-29 14:22:10

 

FORTiS-S FORTiS-N 엔코더

 

정밀 엔지니어링 및 제조 기술 기업인 Renishaw(레니쇼)202441일부터 5일까지 SIMTOS 2024에서 다양한 스마트 제조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Renishaw 부스(01A910)를 방문하면 어떻게 제품 설계부터 가공 및 검사까지 전체 제조 공정에 혁신적인 Renishaw 솔루션을 적용해 정확도, 신뢰성 및 생산성을 대폭 개선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공작기계 장비 설계가 용이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밀 엔코더

 

공작기계 및 시스템 제조업체는 까다로운 환경에 적합한 FORTiS 밀폐형 엔코더 제품군을 사용하여 높은 성능 및 가동 시간 요건을 충족하는 동시에 신뢰성 저하 없이 에너지를 최대 91%까지 절약할 수 있다. 이제 더 큰 CNC 갠트리 밀링, 터닝 기계 또는 연삭기용으로 최대 4.24미터 길이의 스케일을 공급할 수 있다. 업계 최고의 내진동성이 강점인 FORTiS 엔코더 시스템은 다양한 CNC 공작 기계를 비롯하여 자동차 산업용 기가 캐스팅과 같은 새로운 분야에도 널리 채택되고 있다.

 

가공 공정 최적화

 

모션 시스템의 성능 개선

XM-60 다축 캘리브레이터와 QC20 볼바를 포함한 Renishaw의 캘리브레이션 솔루션이 공작 기계, 모션 스테이지, CMM 등의 정적 및 동적 성능을 평가하고 모니터링, 개선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기계와 모션 시스템의 오차를 이해하고 처리하면 기계 정확도를 높이고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

XM-60 다축 캘리브레이터 XM-60은 한 번의 셋업으로 동시에 선형 축을 따른 6자유도 오차를 측정할 수 있는 레이저 측정 시스템으로, 한 번의 캡처로 축의 모든 형상 오차를 측정할 수 있는 강력한 진단 도구이다.

QC20 볼바: QC20CNC 공작 기계의 포지셔닝 성능을 간단하고 강력하게 평가해 교정 조치가 필요한 영역을 식별한다. 또한 절삭하기 전에 CNC 기계에서 정확한 부품 생산이 보장될 뿐 아니라 사실을 기반으로 한 예측적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Renishaw 프로빙 솔루션을 사용한 기계 내 측정

공작 기계 내에서의 계측과 자동공구 측정은 가공 업계에 생산성 향상 모범 사례에 해당한다. 제조업체는 Renishaw의 프로빙 및 공구 세팅 시스템을 사용하여 자신감을 가지고 가공하고, 셋업 시간을 줄이고, 공정 제어를 개선할 수 있다.

NC4+ Blue 비접촉식 공구 계측장치: 업계 최초 블루 레이저 기술과 혁신 옵틱을 채용한 NC4+ Blue 시스템은 생산공정 절삭속도로 다양한 공구 측정이 가능하고, 동시에 과도한 공구 마모나 공구 파손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으므로 작고 파손되기 쉬운 공구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작업장 공정 제어용 Equator 제품군

Equator 300Equator 500은 전 세계의 수많은 제조업체의 대량 생산 현장에 측정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빠른 속도와 낮은 열 민감도, 그리고 프로그램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닌 Equator 게이지는 다양한 산업에서 채용되고 있다.

Renishaw의 부스를 찾는 방문객들은 복잡한 자동차 공작물을 측정하는 맞춤형 Equator 게이지의 실시간 시연을 확인할 수 있다.

 

REVO 5축 멀티 센서 프로빙 솔루션을 사용한 품질 보증

 

전시회에서는 또한 하나의 CMM에서 여러 가지 복잡한 검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센서와 프로브를 탑재하고 있는 REVO 5축 멀티 센서 시스템과 함께 최근에 발전을 거듭한 CMM 측정 기술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어느 각도에서도 고속 측정을 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복잡한 스타일러스 구성과 캘리브레이션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사용자에게는 증가된 처리량을 작업하고, 작업장 및 품질 검사실 측정 비용이 대폭 절감되는 이점이 있다.

 

5CMM 기술에 초점을 맞춘 SIMTOS 공동 세미나에 참여하여 Renishaw DUKIN 전문가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세미나 주제: 3차원 측정기의 혁신을 선도하는 5축 측정 기술

장소: 킨텍스 1전시장 세미나룸 206A

날짜: 202443

시간: 오후 2~ 오후 3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