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후쿠(Daifuku), 일본에 새로운 AGV 공장 완공
최교식 2025-08-21 10:35:27

 

 

 

 

세계 최대의 자동화 자재 취급 솔루션 제공업체 중 하나인 다이후쿠( Daifuku)는 핵심 생산 기지인 Shiga Works(일본 시가)에 제조 및 유통 시스템을 위한 새로운 공장 건물 건설을 완료했다.

 

이 새로운 시설과 운영을 이전하는 것은 생산 능력과 유통 효율성 강화를 목표로 하는 Shiga Works의 대규모 재개발 계획의 일부다.

 

무인 운반차( AGV ) 조립 및 기타 작업을 새 공장 건물로 이전하여 생산성이 높은 제조 환경을 구축할 것이다.

 

Daifuku는 팔레트, 케이스 또는 조각별로 품목을 처리하는 SOTR 시리즈와 같은 새로운 시스템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여 빠르게 증가하는 무인 운반차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

 

새 공장 건물의 AGV 조립 공간은 칸막이가 없는 개방형 공간 레이아웃을 갖추고 있어 진화하는 운영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생산 라인을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다.

 

Shiga Works에는 유지 보수 부품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부품 센터도 갖추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고객의 확장으로 부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

 

이러한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부품 센터는 바닥 면적을 두 배로 늘린 새 공장 건물로 이전하고 있다. 또한 자동 보관 및 검색 시스템(AS/RS)을 구현하여 서비스 부품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는 계획도 마련되어 있다.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작업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새 건물의 지붕과 외벽에 단열재를 추가했다. 또한 옥상에는 발전 용량 1.5MW의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하여 신재생 에너지 활용을 촉진하고 있다.

 

Daifuku의 내부 물류 부문 생산 운영 총괄 책임자인 Junji Yano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새 공장 건물은 생산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에게 납품되는 장비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역량을 강화하여 제조 및 유통 산업의 발전에 계속 기여할 것입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