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공학 사업부를 소프트뱅크 그룹에 매각한다고 발표한 후 ABB는 이전에 로봇 공학 및 개별 자동화 사업 영역의 일부였던 기계 자동화 사업부를 프로세스 자동화 사업 영역으로 전환하고 있다.
전환은 2025년 4분기에 발효될 예정이다.
이 사업부가 프로세스 자동화 사업 영역으로 전환함에 따라 프로세스 및 하이브리드 산업의 고객은 통합되고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통해 제공되는 자동화, 전기화 및 디지털화를 포괄하는 더 깊은 기술 시너지 효과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ABB는 리더십 업데이트에서 2022년부터 Machine Automation에서 최고 기술 책임자로 재직한 Florian Schneeberger가 사업부 사장으로 임명되었다고 발표했다. 그는 ABB 외부에서 기회를 추구하기 위해 회사를 떠나기로 결정한 Joerg Theis의 뒤를 잇는다.
ABB의 기계 자동화 사업부 사장인 Florian Schneeberger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기계 자동화는 기계 및 공장 자동화에 대한 심층적인 전문 지식을 제공하며, 이는 프로세스 및 하이브리드 산업에서 ABB의 강점을 보완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곳 Eggelsberg에서 혁신되고 생산된 선구적인 기술을 통해 우리는 전 세계 산업 부문 전반에 걸쳐 고객에게 진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하여 고객이 보다 간결하고 깨끗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통합은 2017년 현재 사업부의 핵심인 B&R ( 비앤드알산업자동화 )의 인수를 포함하여 ABB 내에서 Machine Automation의 유산을 기반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