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인간, 로봇 및 기계는 현대 생산 시설에서 긴밀하고 효율적으로 협력한다. 이러한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하려면 선도적인 자동화 기술과 혁신이 필요하다. KNAPP과 B&R( 비앤드알산업자동화 )은 공동 내부 물류 솔루션을 통해 이를 인상적으로 입증한다.
생산 홀은 활동의 중심지다. 자율 셔틀은 바닥을 조용히 미끄러지듯 미끄러지며 구성 요소를 A에서 B로 정확하게 운반한다. 동시에 자동화된 소형 부품 보관 시스템은 효율성을 높이고 공간 사용을 최적화한다. 기계 사이에서 사람들은 로봇과 손을 잡고 일하며 최첨단 내부 물류가 어떤 모습인지 보여준다. 미래의 장면처럼 보이는 것이 KNAPP와 B&R의 전략적 파트너십 덕분에 현실이 되었다.
“지능형 제어 기술과 기능 안전은 기계와 인간 간의 원활한 협업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라고 B&R의 오스트리아 영업 담당 전무 이사인 Michael Humer는 말한다. KNAPP의 고도로 자동화된 내부 물류 솔루션을 통해 생산 회사는 창고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점점 더 복잡해지는 주문을 관리하며 장기적으로 수동 프로세스를 줄일 수 있다.
X20 시스템을 탑재한 지능형 모바일 로봇
개방형셔틀 로 알려진 자율 이동 로봇은 창고와 생산 사이의 자재 흐름을 처리한다. B&R의 모듈형 X20 시스템에 의해 제어된다. “X20 제어 시스템은 개방형 셔틀의 기능 안전을 보장하고 모든 메카트로닉스 프로세스를 실행합니다”라고 KNAPP Industry Solutions의 자동화 책임자인 Franz Fasch는 말한다.
원활한 통합으로 시스템이 덜 복잡해지고 동시에 더 효율적이다. 모듈식 I/O 시스템은 다양한 센서 요구 사항에 맞게 쉽게 확장하고 조정할 수 있는 설계를 가능하게 하며, 이는 역동적인 생산 환경에서 결정적인 이점이다. 이러한 적응형 솔루션을 개발하려면 올바른 엔지니어링 도구가 중요하다.
상품 운송을 위해 X20 시스템에 의해 제어되는 개방형 셔틀. (저작권: © KNAPP/ Niederwieser)
증가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최적의 장비
“B&R Automation Studio 소프트웨어는 여러 개의 개별 도구를 대체하고 작업을 훨씬 쉽게 만드는 표준화된 개발 환경을 제공합니다”라고 Franz Fasch는 덧붙인다. 강력한 Compact-S CPU는 또한 더 적은 공간을 차지하면서 더 많은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이는 개방형 셔틀이 센서 기술, 안전 및 모션 제어 분야에서 증가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최적으로 장착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B&R은 이것이 오스트리아에 있는 자체 생산 시설에서 어떻게 최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지 보여준다.
표준을 설정하는 내부 물류 솔루션
자동화 전문가의 새로운 물류 시스템은 엄청난 재고 이동을 처리할 수 있는 현대적이고 자동화된 생산 공급의 대표적인 예다. 이 시설의 핵심은 4개 층에 91,622개의 보관 위치를 갖춘 자동화된 소형 부품 창고인 KNAP의 Evo Shuttle 시스템이다. 80개의 셔틀이 40층을 이동하며 컨테이너를 세 가지 높이에 보관하며 그 중 일부는 두 배 깊이다.
이 시스템은 자동 스태커 및 디스태커 스테이션과 지능형 컨베이어 기술로 보완되어 여러 홀에 걸쳐 지속적인 자재 흐름을 보장한다. 전체 시스템은 기존 건물에 원활하게 통합됩니다. 광범위한 수정은 필요하지 않았다.
Evo Shuttle은 컨테이너를 동적으로 보관하고 공간에 최적화되어 40개 층에 보관한다. (저작권: © KNAPP/ Niederwieser)
현대적이고 인체공학적인 오더 피킹
두 가지 주요 혁신으로 직원의 근무 조건이 크게 개선되었다. 첫째, 자동화된 상품 대 개인 피킹과 두 번째, 인체공학적 Pick-it-Easy 워크스테이션이다. 육체적으로 힘든 육체 활동은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직업 만족도를 높이는 현대적이고 지원적인 시스템으로 대체되었다. Pick-to-Light 디스플레이와 Evo Shuttle의 워크스테이션에 대한 자동 공급은 직관적인 프로세스와 효율적인 주문 처리를 보장한다.
즉, 하루에 최대 6,000개의 항목을 처리할 수 있으며 통합 소프트웨어 솔루션 덕분에 오류율이 낮다. “오늘날 자동화는 더 이상 효율성에 관한 것이 아니라 탄력적이고 지능적이며 인간 중심의 생산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라고 KNAPP Industry Solutions의 전무 이사인 Christian Brauneis는 말한다.
소프트웨어 지원, 오류 없는 주문 피킹을 위한 인체공학적 Pick-it-Easy 워크스테이션. (저작권: © KNAPP/ Niederwieser)
지속적인 자재 흐름 – 입고부터 발송까지
Humer는 “창고에서 생산, 입고에서 배송에 이르기까지 자동화를 통해 변화에 보다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동시에 프로세스가 더욱 효율적이고 생산적이 됩니다”"라고 강조한다.
KNAPP의 내부 물류 솔루션은 B&R의 전체 자재 흐름을 포괄한다.
입고된 상품: 배송된 상품은 인체공학적 워크스테이션에서 컨테이너에 다시 포장되고 오버헤드 컨베이어 기술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창고로 옮겨진다.
보관: Evo Shuttle은 낮은 컨테이너의 자동 적재를 포함하여 공간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컨테이너를 동적으로 보관한다.
피킹: 인체공학적 Goods-to-Person 워크스테이션을 사용하면 소프트웨어 지원을 통해 오류 없이 생산 키트 및 배송 주문을 피킹할 수 있다.
생산 공급: 개방형 셔틀은 추가 조정 없이 24/7 유연하게 생산 라인으로의 운송을 처리한다.
파견: 터거 열차는 포장 및 배송을 위해 완성된 주문을 가져온다.
이러한 엔드 투 엔드 자동화를 통해 창고 처리량을 35% 늘릴 수 있었다.
혁신과 기술 파트너십은 B&R과 KNAPP 간의 협력을 특징짓는다. KNAP는 B&R의 제어 전문 지식에 의존하는 반면, B&R은 KNAPP의 포괄적인 내부 물류 노하우를 활용한다. “우리는 매우 오랜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이는 특히 자율 운송 로봇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라고 Brauneis는 강조한다. “B&R과 같은 강력한 파트너와 함께해야만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성공을 위한 전략적 요소로서의 스마트 제조
B&R의 X20 컨트롤러와 KNAP의 Evo Shuttle 시스템과 오픈 셔틀의 조합은 지능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미래 지향적인 생산 환경을 조성한다. 따라서 현대 자동화 기술은 경쟁 우위가 되고 있으며 스마트 제조는 성공을 위한 전략적 요소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