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꼬가와, 그린 리야드 프로젝트에서 도시 인프라를 위한 통합 제어 시스템 제공 사우디의 수도를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변혁하는 국가 프로젝트에 공헌
최교식 2025-10-31 15:27:09

요꼬가와 (Yokogawa)는 자회사인 요꼬가와 사우디아라비아(Yokogawa Saudi Arabia)가 리야드( Riyadh)시 왕립 위원회로부터 그린리야드 (Green Riyadh)*의 주요 지휘 및 통제 센터에 필요한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을 수주했다고 발표했다.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주도하는 이 국가 프로젝트는 사우디 비전 2030(Saudi Vision 2030)의 핵심 요소이다. 도시녹화를 통해 수도 리야드를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중 하나로 변화시켜 주민들이 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

 

 

 

이 프로젝트는 2030년까지 750만 그루의 나무를 공원, 공공시설, 의료센터, 도로에 심고 주민 1인당 녹지를 1.7m에서 28m로 늘린다. 나무는 처리된 폐수를 활용한 물 공급 시스템에서 자랄 예정이다. 이러한 조림은 대기의 질을 개선하고 도시의 기온을 낮추며 전력 소비를 줄이는 동시에 주민의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 스타일을 촉진함으로써 환경, 경제, 사회의 지속 가능성에 기여할 것이다.

 

요꼬가와는 수도 인프라의 통합 감시·제어 시스템의 제공을 통해 본 프로젝트의 성공을 지원한다. 메인 지휘 제어 센터의 통합 플랫폼으로 OpreXCollaborative Information Server OpreX Intelligent Manufacturing Hub를 제공하고 환경 모니터링 센서, 일기예보 및 운영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한 도시 인프라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한다. 이 통합 화면은 실시간 모니터링, 예측 분석, 정보에 기반한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하고 수자원 관리, 관개 및 공원 조명 시스템의 관리의 최적화할 수 있다. 확장성을 고려하여 설계되었기 때문에 향후 추가 수도 전체의 설비자산과 그린 리야드의 관리를 통합할 수 있다.

 

요꼬가와 전기의 대표이사 겸 CEOKunimasa Shigeno우리는 이러한 대규모 도시 변혁 프로젝트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 프로젝트는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연결하여 더 큰 시스템을 형성하는 시스템 오브 시스템(system of systems) 접근 방식을 통해 시너지 효과와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려는 요꼬가와의 목표와 일치한다.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같은 목표에 공헌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