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DI)가 오는 9월 19일(금)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지멘스 조선·해양 산업 이노베이션’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산업별로 매달 진행 중인 ‘산업 이노베이션 웨비나’ 시리즈의 일환으로, 조선·해양 분야의 지속가능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높이는 디지털 혁신 전략과 솔루션을 소개한다.
연사로는 한국지멘스 DI의 송병서 부장 (조선·해양 산업 영업 담당), 김태호 이사 (고객 사업부) 및 임필준 부장 (공정 자동화 사업부)이 발표하며, 지멘스가 조선소 및 선박에 공급하고 있는 다양한 제품군의 설명과 함께Brown Field Connectivity 및 SCADA 기반 연결성, 사이버보안 강화 전략 등 조선·해양 산업 특화 솔루션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지멘스 DI 관계자는 “지멘스는 조선·해양 산업의 탄소 저감과 에너지 효율 향상을 지원하는 지속 가능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설계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에서 연결성, 사이버보안, 자원 최적화를 구현함으로써, 업계가 IMO 규제 대응과 친환경 선박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웨비나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 등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며, 참여는 한국지멘스 DI 웹사이트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가능하다.